AKU,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워크숍 공동개최

온라인_단체.jpg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이하 통일천사)150만 퇴직 경찰관들의 모임인 대한민국재향경우회와 함께 통일 한반도를 향한 코리안드림을 외쳤다.

 

지난 511일부터 23일간 제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워크숍>은 통일천사와 재향경우회의 공동주최로 기획됐다. 경우회는 조직 창설 59년 만의 최초 워크숍이다.

김용인 경우회장은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은 단언컨대 한국에서 통일문제를 가장 앞장서서 함께하는 단체다이런 단체와 우리가 공동으로 워크숍을 주관하게 됐다며 개최 소회를 밝혔다.

 

서인택 통일천사 공동상임의장은 통일운동에 앞장서는 시민단체로서 누구와 손을 잡고 이 운동을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대한민국의 법과 질서를 지키고 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주는 경찰공무원으로 일생을 평생 바친 경우회 회원들과 함께 (통일 운동을하는 것이 의미 있다고 생각했다공동주최를 허락해준 김용인 회장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온라인_김용인.jpg

김용인 경우회장 겸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공동상임의장

 

온라인_강의.jpg

온라인_서인택.jpg

강의하는 서인택 의장

 

온라인_청중.jpg

경청하는 재향경우회 회원들

 

이날 참석한 60여 명의 퇴임 경찰관들은 워크숍에서 서인택 통일천사 중앙상임의장의 특강을 들으며 남북통일의 때가 왔음에 공감을 표했다.

서인택 의장은 미국의 통일에 건국 정신 아메리칸드림이 있었다면, 한국이 통일하는 데에는 코리안드림이 있어야 한다통일을 이뤄서 어떤 국가를 실현할 것인가 인가에 대한 비전 설정이 통일 그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통일 한반도의 미래는 미국과 같은 나라가 되어야 한다며 인류 보편가치에 근거한 민주주의 동맹국가즉 미국과의 안보 공동체의 중요성을 설파했다.

 

구체적인 한반도 통일 전략으로는 미국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주요 정책으로 채택 한국인 주도의 광범위한 대중운동 지원 한반도 주변 강국의 협조 구축 한반도 통일을 위한 국제사회의 경제적 지원 등을 제시했다.

 

온라인_책사인.jpg

강의를 마친 서인택 의장이 문현진 GPF 설립자의 저서 <코리안드림>을 전달하고있다.

 

한편 통일천사와 재향경우회는 20197월 최초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2019원코리아국제포럼, 광복74주년 통일실천축제한마당, 2021원코리아국제포럼 등을 공동주최했으며 김용인 경우회장은 2019년 통일천사의 공동상임의장으로 취임했다

Share the joy
  •  
  •  
  •  
  •  
  •